무월족의 의녀 아조는 자신이 신녀의 후손인 걸 모른 채, 우연히 포라국 군왕 응도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아조는 응도가 자신의 가족을 학살하는 장면을 목격한다. 시간여행을 시킬 수 있는 풍무팔찌는 두 사람을 세 번의 윤회로 이끌고, 아조는 결국 모든 진실을 밝혀내어 천도가 신녀에게 내린 금기의 굴레에 맞서고, 숙명을 벗어나 응도와 사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