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처참히 몰살당해 하룻밤 사이에 혼자가 된 심청여, 그녀는 이 사태를 만든 장본인이 우문결이라고 오해하고 독기를 품은 복수를 계획한다. 장군부에 시집가서 궁궐에 갇혀 살며 한 편으로는 우문결과의 사랑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는 청여, 진실이 밝혀지던 날 청여를 지키기 위해 기꺼이 목숨을 내 놓을 결정을 하는 우문결, 결국 두 사람은 오해를 풀고, 청여 역시 창주 공주라는 제 자리를 되찾으며 치열한 권력 다툼 속에서 구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