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영시 투자하고 환유수마 제작한 <산하검심:천추>는 작가 몽계석가 진장문학성에서 발표한 소설<천추>를 각색하여 만든 3D 애니메이션. 무림(武林)의 평화로운 허상은 한 무림비적(武林秘籍) 때문에 깨뜨러진다. 주인공은 대세를 알아채고 검심을 수행해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