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협을 꿈꾸던 이소요는 우연히 여와 후손 조령아를 알게 되고 같이 천하의 가뭄을 타개할 수 있는 령주를 찾으러 가던 중 원수 임월여, 문약한 선비 유진원 등 의기투합할 동료를 만나게 된다. 여럿이 함께 각종 어려움을 헤쳐나가며 령주를 찾아 세상을 파괴하려는 교주의 놀라운 음모를 분쇄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