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생은 봉명산에서 위험에 빠진 마준경연을 제자로 받아들이며 선문에게 기분을 나쁘게 하였다. 상선경진이 제자를 찾을 때 부생과 천 년 전에 중생을 보호하고 사라진 희운상선과 같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경진이 의심을 가지고 봉명산에서 떠나갔다. 하지만 신녀 모요는 부생을 죽일 것이라고 거세게 말했는데 경진이 부생을 보호하기 위해 모요와 결혼하였지만 모요가 부생을 그만두지 않았다. 경연이 부생을 보호하기 위해 흑룡 진신으로 천겁을 막기 위해 부생과 함께 부생인세계에 빠지게 되었다. 경진이 오래 찾아서 부생과 경연을 찾게 되었다. 정의와 백성을 위해 욕망에 빠진 모요를 함께 물리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