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신인 쉬싱란은 우연히 고대로 넘어가 자신의 암살 대상인 안진성의 아들 우문연과 서로 묶여버리게 되었다! 그들은 우연히 상대를 사랑하고 죽이는 '고양이와 쥐 놀이'를 시작했다. 그리고 그녀는 현대적 사고를 활용하여 안진성에서 '첫 번째 여자 암살자'에서 '첫 번째 여자 관료'로 기묘한 여행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