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운사 '그림자' 첩자인 육진은 마교 강신주를 파괴했는데 흑화의 저주를 받아 수련이 모두 사라졌다. 10년에 이르는 유배 생활을 보낸 후, 스승 천란이 다시 나타나 육진에게 마교의 첩자를 찾아내는 임무를 맡았다. 이 과정에서 그는 수많은 친구와 임자인 이흔을 만나 인간의 따뜻함을 점차 느끼게 되었다. 동시에 각종 단서를 통해 곤륜 뒤에 감춰진 비밀에 닿았으며, 대의를 위해 행동한다고 주장하던 천란조차도 다른 꿍꿍이가 있었다. 사실을 깨달은 육진은 잠시 혼란에 빠졌지만, 결국 올바른 일을 행하기로 결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