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번 라이트 노벨 예우의 동명작 '실업마왕' 을 각색한 이 작품은 빚을 갚고 저주를 풀 방법을 찾기 위해 일자리를 구하며 모험에 나선 강력한 마왕과 마찬가지로 빚을 갚기 위해 일하면서 모험을 떠나는 풋내기 용사 사이에 벌어지는 혼란스러운 코미디 여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