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중천은 어릴 적 모친이 기이하게 살해당했고, 사람들은 그녀가 장선에게 끌려갔다고 수군댔다. 수년 후, 백중천은 다시 백운진을 찾게 되고, 장선의 혼례, 종이 오리기 초혼술, 귀신 극단, 빨간 종이우산에 얽힌 기묘한 전설들이 백운진을 신비로운 분위기로 뒤덮는다. 어느 날, 땔감을 하러 나섰던 마을 사람이 또 장선의 혼례 행렬을 목격하고, 이를 계기로 백중천은 단서를 따라가며 마침내 진실을 밝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