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락할 위기에 처한 대녕 왕조, 배신지가 유조를 위조하고 녕근일을 꼭두각시 황제로 세운다. 하지만 녕근일은 순종한 척하고 은밀히 세력을 키워 새로운 개혁 정책을 추진한다. 배신지는 비밀리에 도와주면서 지혜로운 녕근일에 끌리게 된다. 마침내 녕근일은 조정을 숙청하고 여자 황제로 거듭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