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의학 가문에서 나온 딸인 당기자는 그림 속에 갇혀 있는 당대 신의를 구해 주었다. 어렸을 때부터 쓰고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팔찌와 그 옥패를 연결하기 때문에 두 사람이 모두 열 치 내 걷혀 있어서 친밀한 동거 생활을 시작하였다. 신의 당근간은 현대 생활을 적응하면서 당기자에게 우수한 중의사가 어떻게 되는지도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