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냉대받던 망국 공주 공후는 우연히 수련 세계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모든 이의 사랑을 받는다. 사부, 사형, 이웃 파벌까지, 전체 수련 세계는 그녀를 아끼고 사랑한다. 공후는 고난을 겪고 마음을 닦기 위해 자발적으로 산에서 내려가고 거기서 우연히 병약남 환종을 만난다. 두 사람은 함께 레벨을 올리고 괴물을 처치하며 수련 세계를 모험한다. 그러다 공후는 환종은 자신이 그토록 빠져들었던 수련 이야기의 작가이자, 전설 속의 수련계 천재인 걸 알게 된다. 공후는 결국 그 작가를 파벌로 데려가 사위로 삼고, 두 사람은 여러 번의 시련을 겪으며 마음의 악마를 극복하고 수련을 쌓아 결국 종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