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봉인한 채 살아가던 적염족 봉황 신수 적우. 간악한 무리에게 가족을 잃고 홀로 세상에 남은 인간 소녀 목령설. 보름달이 뜬 밤, 운명적으로 만난 두 사람은 인간과 신수의 쌍생 계약을 맺는다. 험난한 강호를 함께 헤치며 성장하는 그들, 사악한 세력을 소탕하고 마침내 천하를 구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