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건의 억울한 사건으로, 영택란은 홀로 궁궐 깊숙이 뛰어들어 남성 세력이 판을 치는 태의원에서 자신의 길을 열어가리라 다짐한다. 남자 의관들의 비웃음과 경멸 속에서, 그녀는 오로지 의술만을 무기로 역경을 헤쳐 나간다. 황태자를 치료하고, 태후를 구하며, 전염병을 진압하는 등 세상을 구한 공을 인정받아 마침내 당대 최초의 여관이 된다. 그렇게 그녀는 경멸하던 자들을 무릎 꿇게 하고, "여성도 권력의 자리에 당당히 앉는다"는 역전의 전설을 써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