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양에서 부잣집 고씨 가족 주인 고선생과 고부인이 갑자기 실종하였다. 딸 4명을 남아두고 고씨 가족 둘째 숙부를 비롯한 방계와 고씨 가족 네번째 딸이 고씨 가족의 재산 소유권을 가지기 위하여 투쟁을 시작한다. 둘 둘째 아버지는 고씨 가족의 경쟁 상대방 이씨 가족과 동맹이 되었다. 여러 가지의 이유를 통해 고씨 가족 큰 딸 고약약에게 시집을 강요하고 이씨 가족 둘째 아들 이총에게 시집을 갈 것을 요구하였다. 고약약이 세자매의 도움을 받아서 둘째 아버지의 음모를 분쇄하고 드디어 이씨 가족 이객과 동맹이 되었다. 두지붕 한가족 결혼의 형식으로 각자 가족의 방계 음모를 분쇄하였다. 또한 이런 대항과 동맹의 관계로 두 사람이 더 가깝게 하고 드디어 연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