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 상서의 여식, 직설적인 돌팔이 '협녀' 락완완이 도혼 도중 살인사건에 휘말려 아직 얼굴도 모르는 부군 대리사 소경 이역진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진상 규명을 위해 두 사람은 함께 간통을 척결하고 악을 제거하며 법을 수호하면서 어처구니없는 인연으로 발전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