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안전을 위한 빈장시 경찰특공대 “봉조돌격대”의 범죄와의 사투를 그린 작품으로, “봉조돌격대”는 현대적인 법 집행 의식과 능력을 갖춘 정예 부대원이 모인 팀이다. 그들은 인간미와 뚜렷한 신념을 가지고 사회구역, 길거리를 누비며 총성 없는 전쟁터의 최전방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싸운다. 곳곳에서 보이는 그들의 직업적 사명감과 영웅적 모습은 시민들에게 신뢰와 안정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