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톈샤바창(天下霸唱)의 원작을 바탕으로, 호파일이 조상의 유골을 찾기 위해 친구 왕팡즈(王胖子)와 다진야(大金牙) 등과 함께 다셴산(大仙山)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길 위마다 위험이 도사리고, 천년 묵은 흉악한 고분과 네 귀신이 관을 멘 '사귀타관' 등의 기괴한 일들을 맞닥뜨리며, 함정과 공격은 한 걸음 한 걸음 생명을 위협한다. 그러나 세 사람은 경험과 절묘한 협력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며, 마침내 배후에 숨은 음모를 무너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