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동방 제국 변방에 운아산이 자리 잡고 있다. 역참의 역장 웅훈의 양녀 유죽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영사의 꿈 탐험' 이능을 지니고 있어, 사람의 꿈과 심경을 바꿀 수 있다. 웅훈은 그녀를 경성의 권세가 흑공공에게 시집보내려 하지만, 유죽은 한 차례의 꿈 탐험 행동 중 신비로운 공자에게 마음을 빼앗긴 뒤 무사의 술법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그녀의 이능을 손에 넣기 위해, 피할 수 없는 혈투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