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인간인 사남치를 지키고 그녀의 환생을 도와주려고 용의 심장을 기어이 내 준 용족 진모, 그러다 천년 후 진모는 현대 사회에서 사남치를 찾아냈지만, 용의 심장을 잃은 죽음의 협박으로 두 사람은 함께 기구한 운명에 맞서 싸운다. 사랑과 희생의 엇갈린 기로에 선 두 사람은 저주를 깨기 위해 노력하며,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