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의 땅 후, 수마해 영야마성이 하루아침에 궐기하고, 영토를 넓히기 위해 끊임없이 수마해 주변 종문을 들이치는데, 가운데 이모완이 몸담은 운천종도 있었다. 이모완은 종문을 지키는 싸움에서 중독되어 목숨이 경각에 달리게 되고, 이 소식을 접한 왕림은 다시 수마해에 쳐들어가 3대 성주와 크게 싸우고 이모완을 구할 해독약을 얻어 온다. 하지만 위기는 해소되지 않고 천 년 음모가 드러나게 되는데… 결국 둘의 사랑과 화신 후 처음으로 합체한 고신의 몸으로 마존을 참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