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선문 포두 운비비와 건곤방 호법 고림연은 철천지원수였지만, 신분이 밝혀진 후 상대가 오랜 세월 떨어져 지낸 뼈에 사무치게 사랑한 연인임을 알게 된다.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사랑을 주체하지 못하고, 다시 함께하면서 과거의 의문을 조금씩 파헤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