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민국 시대, 태평진에서 괴이한 연쇄 살인이 빈발하며 민심이 극도로 흉흉해진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민간에는 ‘악귀가 명을 취한다’는 소문이 퍼져 나갔다. 통령 능력을 지닌 탐정 진목과 소신랑은, 이 모든 사건의 배후가 전설 속의 금연자임을 밝혀낸다. 결국 그들은 풍부한 탐정 경험과 탁월한 분석력을 동원해 태평진의 괴이한 살인 사건을 해결하고, 오년 전에 일어난 한 건의 비극적 사건까지 밝혀내어 세상에 공정함을 되찾고 백성들에게 평화를 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