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쉬난난과 산림 보호 팀장 한시저우가 서로를 구원해주는 로맨스 스토리이다. 두 사람은 함께 밀렵꾼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10년 전 쉬난난이 기억을 잃은 것에 대한 진상을 알게 된다.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쉬난난은 트라우마를 이겨내어 산림을 지키고, 두 사람의 성장과 사랑을 얻게 되는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