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씨 가문의 적녀 심요초는 어쩔 수 없이 ‘이미 사망한’ 장군 여정천과 혼인하게 되는데 혼인 후, 죽은 줄 알았던 인물이 사실은 가짜 죽음을 꾸미고 돌아온 것을 알게 된다. 동시에 심요초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참혹하게 죽은 어머니의 죽음의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맹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