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갈림길에 선 평범한 여자 샤궈가 확연히 다른 두 가지 인생 서막을 펼치는 이야기. 소박한 일상의 작은 마을과 번화한 도시 생활 중 "흔하지 않은 평범함"에 어울리는 인생은 과연 어떤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