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광동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한 작품으로 장정한 하림희가 학창시절 용감하게 사랑을 하는 스토리부터 시작하여 사회 진출까지 우여곡절 끝에 손을 잡고 꿈을 쫓아 함께 성장한 스토리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