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미라는 연호 아래, 천하는 극심한 혼란으로 분열돼 있었다. 영왕 조혁은 출정 중 치명적인 독에 당해 목숨이 위태로워진다. 조정은 황명을 받들어, 그를 살릴 해독자인 '약노' 일구를 보내 그를 치료하게 한다. 그러나 일구의 진짜 신분은 멸족된 월족의 성녀 운요였다. 일구는 자신을 미끼 삼아 깊은 음모의 소용돌이 속으로 뛰어들고, 과거 월족 학살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조혁과 손을 잡는다. 죽음을 넘나드는 시련 속에서도 두 사람은 서로를 의지하며 초심을 지키고, 천하의 평화를 위해 칼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