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를 여읜 구안월은 어릴 적부터 오라버니 집에 맡겨져 새언니의 학대와 노예 취급을 받으며 수작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대주에서 전쟁의 신으로 불리는 장군 심언지는 여색을 멀리하여 노왕비와 서출 동생의 함정에 빠져, 연회 당일 밤 실수로 방을 잘못 찾은 고안월을 강점하게 되는데… 몇 달 후 고안월은 회임으로 배가 불러오고, 진실을 조사하던 심언지는 그날 밤 여인이 수낭임을 알고 급히 찾아가 형벌 앞둔 모자를 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