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고 글공부가 못한 여장군 위름이 전 태자의 누명을 벗겨주기를 위해 결사적인 방식으로 고 씨 집안의 병약한 미남 도령 고명주에게 구했다.
고명주가 병약한 미남 도령인 줄은 알았으나 정체는 잔인하고 냉혹한 사람이었다. 병을 치료하는 염옥을 훔치기 위해 강권은 고명주를 가장하여 장군 댁으로 들어가였으나 자기 마음까지 잃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