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 웨이정화는 정슝차이라는 가명으로 조선 전쟁에 참전한다. 수많은 전공을 세웠지만 목숨을 건 시련 속에서 형제와 이산되고, 동지와 가족은 희생된다. 그는 전우들과 함께 목숨을 바쳐 싸우며 미군의 음모와 세균전을 분쇄하고 결전에서 승리를 거둔다. 1953년 정전되고 70년의 세월이 흐른 뒤 백발이 된 웨이정화는 전쟁에서 사용된 군기를 펼쳐 보이며 전몰한 장군들의 영혼을 추모하고 평화에 경의를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