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를 척결하고 경찰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류쯔밍은 뜨거운 열정을 품고 시 경찰서의 강력 수사팀에 들어간다. 자질구레하고 무미건조한 조사 작업에 지루함을 느끼기도 하지만, 사건 처리 과정에서 점차 침착해지고 노련해지며, 제자들을 이끌고 다양한 사건 해결한다. 그렇게 큰 사건들을 겪으며 류쯔밍은 인간의 선과 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훌륭한 형사 수사팀장으로 성장한다. 사수의 아낌없는 가르침, 생사를 함께하며 쌓아온 동료들과의 신뢰, 류쯔밍은 형사로서의 책임을 깨닫고, 형사로서 사회 안정을 지키는 것이 크나큰 영광임을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