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산인 장북신, 무술이 뛰어난 단사언, 귀의 후계자 위령아, 그리고 북마 마천홍이 함께 금오지변의 진실을 찾는 여정에 오른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온갖 기괴한 사건을 겪고, 사건이 하나씩 해결되면서, 인간 세상의 탐욕과 애증,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가장 소중한 감정도 새삼스레 느끼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