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70년대 초, 출신 성분이 좋지 않았던 징추는 정책에 따라 시골로 내려가 서촌평에서 마을 역사를 취재하고, 그곳에서 잘생기고 재능 있는 라오싼을 만난다. 두 사람은 함께 어울리다 점차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되고, 집안 배경과 신분의 차이로 인해 이 사랑은 우여곡절을 겪는다. 꽃이 핀 산사나무를 함께 보자던 약속, 과연 이룰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