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주식의 매력을 집중 조명하여 '식재료 시리즈', '미각 시리즈', '지역 시리즈'라는 구조로 쌀, 면, 빵, 감자 등 다양한 탄수화물 형태를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그리고 남북의 다양한 길거리 음식부터 국제적인 풍미까지, 달콤한 맛, 신맛, 짠맛, 감칠맛 등 다양한 미각 경험을 아우르며, 산시, 윈난, 구이저우, 광둥, 광시의 대표적인 요리들을 다룬다. 또 칼국수, 뤼스펀, 궈탸오 등 지역 특색이 담긴 음식을 통해 탄수화물 자원과 지역 문화의 밀접한 관계를 탐구하고, 소박하면서도 풍성한 음식 지혜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