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명하고 과감한 의학 여박사 능약금은 고대로 타임슬립하여 나약한 추녀로 되었다. 그녀는 강제로 자신을 뼈저리게 미워하는 무정한 왕야 소야한과 혼인하였고 여동생과 여우 같은 첫사랑의 온갖 괴롭힘과 모함을 당하였다. 능약금은 현대에서 배운 뛰어난 의술과 카리스마로 강력한 반격을 진행하여 모든 악역을 물리치고 아름다운 해피엔딩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