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사를 피해 출궁한 대리 세자 단지흥은 개방 제자 홍칠과 급속도로 친해지고, 오만 여인 의화는 홍칠을 화친 상대로 착각하며, 그러한 오해가 운명적인 인연으로 발전한다. 우연히 신공을 익힌 홍칠은 개방 방주가 되고, 과거 부모 세대의 원한으로 두 형제는 반목하게 되는데… '일양지' 대 '강룡십팔장' , 그야말로 사람을 경탄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