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 최고의 부인과 의원인 맹이낭이 살해된 후 딸 맹설소는 복수를 위해 입궁하여 5년 동안 끊임없이 귀비의 죄증을 수집한다. 지혜와 미모를 두루 갖춘 맹설소는 이내 황제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되는데... 그녀는 악랄한 귀비를 물리치고 마침내 진실을 밝힌 뒤 황후가 되어 어진 마음으로 후궁을 다스림과 동시에 백성들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