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신의 딸 현천초는 자질이 뛰어나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어주려는 일념으로 강력한 후원자를 적극적으로 찾고, 황제의 사생아 진동설은 태자의 계산에 의해 형세가 위급하여 서로 마음을 품은 두 사람이 서로 접근하여 서로 이용하지만, 결국 한번의 동생공사 후 서로 사랑하게 되고, 손을 잡고 대적하여 천하백성의 태평성대를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