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년 왕소석이 산에서 내려가고 강호에 들어갔다. 백소비, 온유, 소몽침 등의 사람들과 우연히 만나게 되고 한 평생의 친구가 되었다. 기회가 많은 경성 강호에서 형제의 정의와 속세를 경함함으로써 어리석은 소년이 모든 일을 감당할 수 있는 “영웅”이 되는 이야기를 연출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