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남군주 강보령은 총명함에 의지해 차근차근 주변 세력과 균형을 맞춰나간다. 그러던 중 금군 호위무사 출신 이겸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각종 시련과 신분의 차이를 뛰어넘어 결국 행복을 쟁취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