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셰프'는 대형 요리 대결 예능입니다. 100명의 뛰어난 요리사가 중화요리에 대한 존중과 열정을 안고, 주방의 불, 손에 든 부엌칼과 냄비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형태의 경쟁과 도전을 통해 중국 요리계의 빅매치를 시작합니다. 과연 누가 '요리의 신'이 되어, 한 끼 요리로 레전드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