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가정의 변고를 겪은 이부연은 13년 후 억울하게 죽은 오라비의 원수를 갚고자 화창현으로 돌아오고, 그곳에서 행실이 방탕하고 능력 없는 듯 보이는 현령 육암숭을 만난다. 그러다 육암숭의 진실한 정체와 목적이 점차 드러나면서, 서로 의심하던 두 사람은 결국 손잡고 의문의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며, 마침내 13년 전 화미 사건의 진상을 밝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