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빨려 들어간 군주 이심지는 한 달 후 남편 소행에게 참살당할 운명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행에게 대시한다. 사촌 여동생의 견제와 외부의 의심에 맞서며, 그녀는 지혜로 후작부의 위기를 해결하고 장원 장부를 정리하여 점차 소행의 마음을 움직인다. 마지막에 두 사람이 함께할 수 있을 무렵 소행은 이족 간첩으로 인한 음모에 빠지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