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비밀이 숨겨져 있는 천서를 손에 넣기 위해 다탕신신둥팡 서점에 몰래 잠입한 원완얼, 그러다 우연히 쓰마칭양을 만나게 된다. 그런 두 사람 사이에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 거듭되는 오해와 여러 차례 협업에서 똑 부러지고 착한 성품의 원완얼한테 점점 빠져드는 쓰마, 급기야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끊임없이 탐구한 끝에 두 사람은 성공적으로 천서의 비밀을 파헤치고 멋진 사랑의 결실까지 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