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소설 작가인 주나는 우연히 고대 염성으로 타임슬립하여 현령 곽자걸의 약혼녀가 된다.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마음이 동하고, 그 마음이 점점 깊어지는데… 이런 그들에게 생사가 걸린 기괴한 음모가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