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용은 감측 부표를 지키다 아내를 잃는 불운을 겪고, 이후 의욕을 상실한 채 해양 감측대를 떠난다. 여러 해가 지난 후, 태풍 속에서 그는 은퇴한 전임 소장과 재회하고, 해양 오염 사건의 실마리를 발견하게 된다. 노소장의 인솔로 한 팀이 신비한 '해사도' 깊숙이 들어가 해양 오염의 비밀을 찾아나서지만, 섬에는 거대한 뱀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 도사리고 있음을 미처 알지 못한다. 생사를 초월한 사명감으로, 그들은 결국 해양 생물 서식지의 평화를 지켜냈다. 장용 또한 이 작전을 통해 과거의 상처를 털어내고 새롭게 해양을 수호하는 사명을 짊어지기로 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