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의 삼류 작가 진소천이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여존을 소재로 한 소설은 순조롭게 크랭크인을 시작하나 싶었는데 남 주연인 한명성이 각본의 감정신이 마음에 들지 않다는 말에 제작이 무너진다. 열받은 진소천은 자신의 능력을 입층하겠다는 마음을 먹었는데 뜻 밖에 자신이 쓴 소설 속에 들어가 동량 여국의 신분은 존귀하나 악명이 높은 삼공주로 변신하게 되었다. 3회밖에 살 수 없었던 배역 설정이지만 살아 남기 위해 사본을 개편하기 시작했고 황당한 운명을 역전시킨다.그 후에 순진한 훈남 세자 한삭과 완벽한 미모를 가진 태학원 소부 배항 사이에서 사랑을 배우고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