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전에 묻혔던 강도 사건의 단서가 의외로 모습을 드러내며 자수성가한 스타 기업가 멍광차이가 갑자기 체포된다. 한편, 구내식당에서 오랫동안 조용히 일해 온 노형사 저우허라이가 사건 해결의 핵심 인물로 떠오른다. 멍광차이는 당시의 강도단과 함께 거짓의 함정을 치밀하게 꾸미며 저우허라이와 경찰과의 극한의 대치 속에서 끊임없이 맞선다. 이로써 두 사람이 28년 동안 이어온 복잡하고도 파란만장한 운명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