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요(半妖)” 강마인(驅魔人) 장평안(常平安)은 자신의 요성을 없애기 위해 쾌활성(快活城)으로 가서 선단(仙丹)을 찾던 중, 인부자(殷夫子)의 꾐에 빠져 선량하고 자신을 깊이 사랑하는 여요(女妖) 홍아(红儿)를 오해하고 죽이는 실수를 저지른다. 이로 인해 그 안에 잠들어 있던 사악한 요마(妖魔)의 원령이 깨어나, 요마들이 세상을 휩쓸게 된다. 결국 인간이 된 그는 모든 것을 걸고 요단(妖丹)을 먹어 요마가 되기로 선택하고, 다른 강마인들과 힘을 합쳐 요마를 물리친다.